상담지원센터 >

  • >
  • 교육원소개 >
  • 학점은행제 >
  • 교육과정 >
  • 상담지원센터 >
  • 수강신청 >
  • 학습지원센터 >
  • 온라인강의실 >
  • 공인인증센터 >

FAQ

  • FAQ
  • 문의하기
  • 학습설계

FAQ

번호 자주묻는 질문
4 수강신청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?
 
수강신청접수는 홈페이지 상단 수강신청 메뉴를 클릭하셔서 전공구분에 따라 과목을 잘 분류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
접수를 완료 하신 후 결제를 하여야만 수강신청이 완료되니 이점 유의하세요!
잠깐!! 수강신청에 앞서 학습 설계를 먼저 받아보세요!
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학위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내가 어떤 과목을 학습해야 하는지 나에게 딱 맞는 학습 설계를 해드립니다
3 수강신청 시 제출 할 서류는 없나요?
 
수강신청을 하실 때에 따로 제출할 서류는 없습니다.
2 수강신청 시 전공/교양 호환과목이 있던데 이것은 무엇인가요?
 
전공/교양 호환 과목은 회원님의 전공에 포함될 경우 전공학점으로, 전공에 포함되지 않을 경우 교양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을 말합니다.
단, 최소 이수해야할 전공(60학점) 및 교양(30학점)을 모두 이수하신 경우에는 일반선택 학점으로 인정받게 됩니다.
1 수강신청 한 과목을 취소하고 다른 과목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?
 
- 개강 전: 개강 1주일 전까지는 행정지원실 ☏1600-0185로 전화 주시면 과목변경이 가능합니다.   ( 결제 전 취소는 수강신청에서 신청과목 삭제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)
 - 개강 후: 개강 후에는 분반이 완료되어서 각 반별 인원이 확정되어 변경을 해 드리고 싶어도 각 반별 정원이 다 채워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목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.


따라서 과목 변경은 개강 1주일 전 까지만 가능하며, 처리절차는 행정지원실로 연락 후 처리 됩니다.